CJ프레시웨이, 환경공단 등과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 협력

입력
기사원문
신선미 기자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가림막 회수 및 재활용체계 구축을 위한 시범사업 업무협약
[CJ프레시웨이 제공. 재판매 및 DB금지]


(서울=연합뉴스) 신선미 기자 = CJ프레시웨이가 코로나 방역에 사용했던 급식장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에 나선다.

CJ프레시웨이는 한국환경공단 등과 지난 28일 '플라스틱 가림막 회수 및 재활용체계 구축을 위한 시범사업'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.

CJ프레시웨이와 환경공단 등은 협약을 통해 가림막 회수와 운송, 선별, 재활용 등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한다.

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매장을 대상으로 가림막 분리 배출법을 안내하고, 한국청소협회는 폐기물 수거 과정을 돕는다.

또 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는 재활용 공정을 통해 가림막을 고급 원료로 가공하고, 환경공단은 협력 체계 운영 전반을 주관한다.

플라스틱 가림막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는데 별도 분류 체계가 없어 배출된 뒤 소각됐다.

그러나 CJ프레시웨이는 이 가림막을 회수해 적절한 공정을 거치면 휴대폰 케이스, 상품 진열대, 간판, 건축 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.

환경공단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천500여t(톤) 줄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.

sun@yna.co.kr

기자 프로필
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,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이 기사를 추천합니다
3